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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와 환경오염

by AsYouFeel 2023.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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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X(사진은 글과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Tesla

 

더 많은 전기 자동차가 스모그의 주요 성분인 지상 오존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배터리로 인한 추가 중량이 타이어 마모를 가속화한다면 EV가 미립자 오염을 증가시킬 것인지에 대한 학회의 연구도 진행 중입니다. 

일리노이 주 에반스턴에 있는 노스웨스턴 대학의 기후 변화 연구 그룹의 리더인 수치 모델러 다니엘 호튼은 

"우리는 전기 운송의 세계로 무모하게 움직이고 있지만 이 움직임의 일부 의미는 해결되지 않은 채 남아 있습니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였습니다.

더 깨끗한 운송의 영향에 대한 UC Berkeley의 보고서에 따르면, "DRIVE Clean" 시나리오(2030년까지 EV가 미국의 새로운 경량 차량 판매의 100%를 구성하고 중형 차량 및 대형 차량의 100%를 구성하는 미래) 2035년까지 의무 트럭 판매)는 2050년까지 대기 오염으로 인한 조기 사망 150,000명을 피할 것입니다. / Source : UC Berke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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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배터리 재료 확보 측면의 환경오염 

EV 영향에 대한 완전한 설명에는 리튬 및 코발트와 같은 중요한 재료의 채굴을 포함하여 전체 공급망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명백히 무배출 활동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체 수명 주기에 걸친 온실 가스 배출량에 관해서는 전기 자동차가 기존 차량보다 훨씬 앞서 있으며, 광업 및 배터리 제조에서 배출되는 CO2 배출량은 휘발유 및 디젤과 같은 연료를 생산하고 정제하여 배출되는 배출량보다 적습니다.

그러나 오염 문제, 노동 위험 및 지정학적 우려는 중요하며 "긴급하게 해결"되어야 한다고 유엔 무역 개발 회의의 2020년 보고서에서 경고합니다.

리튬 채굴은 현재 증발 연못을 위해 막대한 양의 물을 필요로 하며 강과 유역을 독성 화학 물질로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발트 채굴은 위험합니다. 터널 붕괴로 작업자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 질환 및 기타 질병을 유발하고 수질 오염 문제를 일으키는 독성 먼지를 일으킵니다.

또한 희토류 원소 및 기타 재료의 공급업체로서 중국의 우위는 주요 지정학적 불안정화로 이어지는 권력 이전을 의미할 수 있다고 Emissions Analytics의 창립자이자 CEO인 Nick Molden은 제안합니다.


그러나 EV 부스터는 배터리에서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거나 칠레의 거대한 증발 연못 대신 북미에서 멤브레인을 사용하여 리튬을 분리하는 것과 같은 대안적인 접근 방식과 위치에서 낙관적인 이유를 봅니다. 

스코틀랜드 배터리 전기화학자이자 컨설턴트인 유안 맥터크(Euan McTurk)는 “모든 비판에 대해 이미 솔루션을 상용화하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진보 속도가 너무 빨라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그림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장밋빛입니다."

한편, 국내 기관에서도 내연기관자동차에 맞게 설계되어 있는 현재의 도로나 주차장(특히 타워형태)  시설이 위태롭다는 조사결과가 나와있습니다.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그 무게가 훨씬 무겁기 때문입니다.

도로주행 시 전기자동차는배터리 무게로 인해 타이어 마모증가되고 더 많은 분진은 결국 미세먼지로 연관 됩니다.

또한
주차장 특히 타워시스템은 경우, 내연기관 무게로 설계된 기존 시스템 하중계산이 전기자동차에 맞게 개선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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